브레이드, 내가 우간다 패셔니 스타☆; braids hair like African woman



브레이드; braids=plait; 27 SEP ~ 1 OCT 2017


 우리가 흔히 레게머리라고 알고 있는 헤어스타일을 우간다에서는 '브레이드'라고 부른다. (사전적 의미로 '땋은 머리'니까 그래 뭐 땋은 머리 맞지 뭐) 어쩐지 '나 레게머리 할거야!' 라고 했는데 학생들이 못 알아들은 이유가 있었다.
 아무튼 이제 때가 됐다 이거야. 처음 아프리카로 파견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한번쯤은 아프리칸 헤어스타일 해봐야지! 하고 단단히 별러왔다. 그날이 바로 지금이다! (두둥)


했다, 브레이드!


한쪽으로 땋아내린 스타일링

모자 쓴 거

모자쓰고 머리 내린거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장장 4시간이 걸렸다. 한 사람이 내 머리카락을 잡아째서(?) 가발과 함께 중간께로 땋으면, 다른 한 사람이 나머지 부분을 마저 땋는 식으로 분업이 이루어졌다. 그 외 수다를 떨며 지나가던 사람이 한 두 피스 대신 땋아주는 것으로 내 머리에는 많은 사람의 손이 거쳐갔다... 


VIDEO 40초

쌩얼주의※

 중간에 찍다가 너무 아파서 카메라가 중심을 잃었다... 눈물 찔끔...

 눈물 찔끔 



 ↑농담인 줄 아는데 진짜다. 진짜 눈물 날 정도로 머리를 잡아 짼다! 그리고 물을 뿌려 한가닥 한가닥 섬세하게 모아 땋기 시작한다. 중간중간 튀어나온 잔머리는 마지막에 가위로 잘라 정리한다. 이렇게, 4시간이 흘렀다.

아직까지는 표정이 좋다


5일이 지났다


 진심 머리를 잡아 뜯고 싶었다.
 처음에 할때 머리를 감아도 된다고 말했다. 물에 닿아도 괜찮은 가발이라고. 그런데 감으면 말리는게 일일 것 같고, 잘 못 말리면 냄새가 날 것 같고, 감는 것 조차 여간 쉬운 일이 아닐 것 같았다. 5일째 되니 슬슬 머리가 가려워왔다. 긁지도 못하고 현지인들처럼 머리를 톡톡 두드렸다. 그러니 거짓말처럼 가렵지 않았다(?!)
 잠을 잘 때도 힘들었다. 고개를 쉽게 돌릴 수 없었고 그러다보니 일어나면 목이 결렸다. 나는 잘 때 머리카락을 배게 밖으로 펼쳐 놓고 자는 버릇이 있는데, 이 머리로는 그럴 수 없었다. 마치 짚으로 꼬아 놓은 멍석이나 가마니를 베고 자는 것 같았다. 당연히 일어나면 얼굴에 자국이 생겼다.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하고 머리를 풀러 갔다.


머리를 풀었다.


 머리를 푸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었다. 세 사람이 붙어서 머리 끝 부터 손수 푸는데 두 시간이나 걸렸다.

이게바로 real 자연 펌 이다

사실은 그냥 포비...

 근데 의외로 잘 어울려서 ^▽^ 다음에 이런 스타일 한 번 해 보고 싶어...ㅎ

 


총평


 한 번쯤 해 보라!
 대부분은 해 보는 필수 코스. 이색 문화 체험! 그리고 한국에서 하는 것 보다 훨씬 싸다! (물론 한국에서 브레이드 할 일은 없지만)
 전체 머리를 브레이드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한 쪽 머리만 붙여서 해보는 것도 괜찮다. 가격도 싸서 금방 풀어도 걱정없고!
 
가끔 기분전환 겸 하곤 했다. 그리고 머리가 흘러내리지 않아 시원해.

 


가격


 가발피스를 포함한 헤어 가격 8만 실링, 풀고 샴푸랑 드라이 하는데 2만 실링=총 10만실링(약 3만원)

만약 내가 직접 풀겠다! 해도 상관은 없음. 
우리 동생 아프리카 와서 머리하고 풀어주는데 힘들었음 ㅜ_ㅜ(혼자서는 어렵다)

말리진 않을게여...ㅎ
 보통 우간다 사람들은 한번 브레이드를 하면 보통 2달 정도 유지한다고 한다. 그리고 가발에 따라 물이 닿으면 못쓰는 것도 있다하니, 비가 오면 다들 머리에 비닐봉지를 쓰고 다니는게 이해가 간다.
 결국 이것은 미美를 향한 열망인 것이다. 머리카락이 억세고 심한곱슬이라 두피로 파고들기 때문에, 약품처리를 하지 않는 한 머리를 기를 수 없는 아프리칸의 신체조건이 만들어낸... 




Share on Google Plus

About Hwaya

✍이 글에 관한 생각을 댓글로 함께 나눠요.

✖이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과 사진의 허락없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All rights reserved. Don't use without permission.✖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