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웹진 인터뷰 10월호; 2017 OCT KOICA webzine Interview


코이카 10월 웹진 인터뷰에 내 이야기가 실렸다; OCT 2017


 8월 쯤이었다. 사무소에서 코이카 한국어 교육에 관한 인터뷰에 지원해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제안을 해 왔다. 10월에 한글날이 있으니 그에 관한 특집기사를 싣는다는 것이었다. 학기 시작 전이었고, 특별히 바쁜 일도 없어 그러겠노라고 흔쾌히 수락했다.
 한국어를 배우는 우간다 학생의 인터뷰, 그리고 내 인터뷰를 간략히 USB에 담아 한국으로 보냈다. 학생의 인터뷰 영상을 포함한 우간다에서의 활동을 압축한 내용들이었다.

 그리고 한 달이 덜 된 때, 코이카 홍보실에서 연락이 왔다. 나(우간다 한국어 센터)의 이야기를 싣겠다는 것이었다. 동시에 어마어마한(!)양의 인터뷰 질문을 보내왔다.

 코이카에 지원할 적 자기소개서를 연상시키는 질문이었다. 그래도 가벼히 여기지 않고 밤을 꼬박 새워 작성했다. 실제 웹진에는 제출했던 인터뷰의 반도 안돼는 양이 실렸지만, 잘 정리해서 읽기 쉽게 올려져있다.

▶코이카 웹진 읽으러 가기 
▶코이카 블로그에도 있다 
▶코이카 페이스북에도 있다
※같은 내용의 다른 컨텐츠입니다. 시간이 넉넉하신 분은 다 보세요. 꼭 봐줭.

 미처 어딘가에 실리지 못했던 질문내용들을 여기에 게시하려 한다. 쓴게 아까우니 올려놓고 나라도 열심히 읽어야지(ㅋㅋㅋ?) 10월 인터뷰는 <우수 봉사단원 추천서/인터뷰><한국어 학생 인터뷰>의 두 분야로 진행되었다. 내 이야기뿐만 아니라 우리 마케레레 대학교 한국어 센터의 자랑스러운 학생, 마사의 이야기도 실려서 좋다. 함께 게시하도록 하겠다.

 엄마가 보고 '장하다 우리딸'해서 기분 좋았당ㅎㅎㅎ

▶우수 봉사단원 인터뷰 : 한국어 교육을 통해 세계 속의 한국을 심다.
▶마사 쿄크시마; 한국어 학생 인터뷰


Share on Google Plus

About Hwaya

✍이 글에 관한 생각을 댓글로 함께 나눠요.

✖이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과 사진의 허락없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All rights reserved. Don't use without permission.✖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