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레레 한국어센터 홍보 동영상; Makerere Korean center AD video


 9월 개강을 앞두고 신규 학습자를 모집하고자 한국어 센터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 최근 문화 활동을 바탕으로 동영상을 조금씩 만들고 있는데, 만드는 것 자체도 즐겁고 활동들을 되돌아 보기도 좋아서 부담없이 하고 있다.

 예전에 제작했던 종이접기 활동이나 팥빙수 만들기 활동 비디오는 빠르면 3시간 늦어도 5시간이 소요되었던데 비해, 이번 동영상은 12시간이나 걸렸다.

 가볍게 시작하려고 오후 9시에 프로그램을 켰다가, 날밤 꼭 새고 낮 9시에 완성했다. 내가 생각해도 미친 집중력 혹은 열정 혹은 오기. (사실 중간에 그만두면 다시 예열하기 어려울 것 같았음)

 사실 파견 후 지금까지 모아두었던 영상과 사진들을 찾고 편집하고, 노래를 결정하고, 스토리보드를 짜는데에 시간이 많이 걸렸다. 그래도 최종적으로 좋은 작품이 탄생하였고 이번 코이카 현지평가회의 및 안전집합교육 때 소장님, 사무소 직원, 단원들, 그리고 대사협 봉사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소장님은 이 영상을 코이카 홍보실에 보내면 좋겠다는 제안을 주셨고, 수정 후 사무소에 제출 할 예정이다.

 노트북 사양이 좋지 않아서 저장을 생활화 했다. 툭하면 메모리 없다고 경고한 뒤 프로그램 꺼짐... 사용한 프로그램은 소니의 베가스 12.




Share on Google Plus

About Hwaya

✍이 글에 관한 생각을 댓글로 함께 나눠요.

✖이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과 사진의 허락없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All rights reserved. Don't use without permission.✖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