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국제면허증(운전면허) 준비하기.




2018년 8월 21일의 이야기

면허증 받기 힘들다  



 에티오피아에서는 국제면허증으로는 운전을 할 수가 없다고 한다. 그래도 혹시나 하여 경찰서 가는 김에 발급받았다.
 -여권사본(없어도 전산조회 가능)
 -여권사진
 -체크카드(수수료 7천얼마)
 -신분증

 발급 금방 (10분) 됌.
 여권 사본을 가져갔던 것이 다행이었다. 내 여권을 조회했는데 결과가 전산에 뜨지 않는다고 했다. 당황쓰.  내가 아무 문제없는 여권이라고 강조하니까 나를 믿고(?) 발급해준다고 하셨음.



  영문운전경력증명서

 -신분증
 -수수료를 같이 냈는지 가물가물함
 -금방 나옴

 우리 경찰서에는 흑백으로 뽑아줘서 직원이 “직접 프린트하신거예요?”하셨음. 별 문제는 없었다. 다른 지역에서 발급받으신 분은 예쁜 컬러 ㅋㅋㅋㅋ 에라잉

-

이걸 들고 이제 광화문에 있는 외교부 여권과로 간다.

공증까지는 아니고 인증받으러 감

 -인지 500원
 -30~40분 대기
 -신분증


-

여기까지 완료하면 이태원에 있는 에티오피아 대사관으로 간다.

화요일은 휴무라고 한다.



-

 여기까지 되면 이제는 에티오피아에 있는 우리 대사관을 간다.
-한국에서 발급한 운전면허증 지참



수시업뎃해야지.

이랬는데 운전 안하면 ^^* 억울해서라도 운전해야게따

Share on Google Plus

About Hwaya

✍이 글에 관한 생각을 댓글로 함께 나눠요.

✖이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과 사진의 허락없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All rights reserved. Don't use without permission.✖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